기업명
이노룰스
등록일
2025-11-14
로고
 
[보도자료] 이노룰스, 3분기 누적 매출 170억 달성…전년比 3.8%↑ 매출 성장 지속
 
대형 프로젝트 잇따라 수주... 금융권 중심으로 AX전환 선도
▶하반기 AX 매출 성과 가시화… "AX 분야 본격 성장기 진입"

<2025-11-14> 
인공지능 전환(AX) 전문기업 이노룰스(296640, 대표이사 장인수)가 올 3분기 누적 매출 17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163.8억원) 대비 3.8%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 8.6억원, 당기순이익 14.2억원을 달성하며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회사는 높은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매출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눈에 띄는 점은 라이선스 매출의 급증이다. 3분기 누적 라이선스 매출은 53.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34.1억원) 대비 56.8% 증가했다. 소프트웨어 기업의 라이선스 매출은 고수익 구조의 핵심으로, 회사의 기술 경쟁력이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이노룰스는 올해 보험업계 대규모 프로젝트를 잇따라 따내며 금융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했다. 미래에셋생명보험 22.7억원, 흥국화재 25.7억원 규모 계약이 대표적이다. 회사는 금융권에서 쌓은 레퍼런스를 발판 삼아 제조·유통·의료 등 전 산업으로 사업 영역 확대를 진행 중에 있다.

주목할 부분은 AX 사업 본격화 움직임이다. 이노룰스는 올해 기업용 AI 전문기업 애자일소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양사는 이노룰스 전 제품에 AI를 접목하고, 자율형 AI 에이전트 기반 차세대 업무 환경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협력이 이노룰스의 AX 생태계 확장에 결정적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장인수 이노룰스 대표는 "당사 솔루션은 업무 자동화와 개발·운영 효율성으로 시장에서 검증받았다"며 "여기에 AI 기술을 더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AI 관련 수주가 발생하고 있고 AX 분야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AX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이노룰스의 AX 매출도 본격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기다려준 고객과 주주들을 위해서라도 빠른 시일 내 AX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끝.>

 
 
이노룰스 IR Page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