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코난테크놀로지
등록일
1일전
로고
 
[보도자료] 코난테크놀로지, AI 데이터 고도화 이끈다… NIA 국가 데이터 인프라 사업 수주
 
-지난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국가 데이터 인프라 공통기반 고도화’ 사업 수주
- 26년 자연어 처리 노하우와 LLM•RAG 기술로 AI 기반 차세대 지능형 검색 환경 구현


<이미지.코난테크놀로지가 총 15억원 규모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국가 데이터 인프라 공통기반 고도화’ 사업을 수주해 AI기반 차세대 지능형 검색환경 구현에 나선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m)가 국가 데이터 통합 및 활용의 기반을 구축한다.

회사는 지난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발주한 ‘국가 데이터 인프라 공통기반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 총 15억원 규모로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사업 과제로는 ▲신뢰기반 데이터 식별 및 이력 관리 체계 정비 ▲AI 기반 의미 검색 환경 구축 ▲데이터 품질 관리 강화 등이 포함됐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이번 사업에 자사 LLM 및 RAG 기술을 적용해 지능형 검색 환경을 구현한다. LLM으로 생성 메타데이터를 요약•증강하고, RAG로 분산 데이터를 맥락 기반으로 연결해 데이터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연어 질의만으로 산재된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탐색하고, 신뢰성 있는 검색 결과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문기 코난테크놀로지 데이터사이언스사업부 이사는 “공공과 민간 데이터를 아우르는 방대한 국가 데이터의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는 중추적인 사업을 맡게 되어 뜻 깊다”며, “데이터 접근성 향상이 곧 활용도와 수요자 만족도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집결시키겠다”고 말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국내 유일의 디스크 기반 대용량 벡터검색 기술을 보유한 AI 검색 전문기업으로, 26년간 2,900여 고객사와 3,4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특히 고성능 검색증강생성 솔루션 ‘코난 RAG-X’와 독자 개발 대형언어모델 ‘코난 LLM’을 중심으로 공공•의료•국방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생성형 AI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끝)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