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명
- 엘앤케이바이오
- 등록일
- 3시간전
[보도자료]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세계흉벽학회(CWIG) 참가 일본 ‘팩투스’ 기구 공급 본격화!
- 엘앤케이바이오, 지난 17일~19일 세계흉벽학회 ‘CWIG 2025’ 참가
- 엘앤케이바이오 美 법인 이지스메디텍 단독 부스 운영, 글로벌 의료진과 활발한 교류
- 일본 내 파트너사 솔브, 제품 체험 및 실습 세션 진행해 ‘팩투스’ 기구 적극 홍보
- 일본 내 엘앤케이바이오 ‘팩투스’ 기구 공급 시작, 향후 공급망 확대 박차

[사진 설명_(좌)메구미 이노우에(Megumi Inoue) 솔브 회장, (우)안영보 이지스메디텍 대표이사가 CWIG 참가를 기념해 사진 촬영하는 모습]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의 미국 법인 이지스메디텍(Aegis Meditech, INC)이 지난 17일부터 일본 나가노에서 개최된 세계흉벽학회(Chest Wall International Group, CWIG)에 참가해 흉벽기흉(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를 적극 홍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세계흉벽학회는 매년 전 세계 흉부외과 및 소아외과,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참여해 선천성 흉벽기형(오목가슴, 새가슴 등) 치료와 흉벽 절제·재건술 관련 연구를 공유하는 권위 있는 국제 학술대회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의 미국 법인 이지스메디텍은 본 학회에서 단독 부스로 참가해 병원 의료진 및 담당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를 적극 홍보했다.
특히 일본 내 오목가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 의료기기 유통사이자 당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한 솔브(Solve Co., Ltd.)사와 협력해 참가 의료진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솔브사는 현장에서 ‘팩투스’ 기구의 주요 컴포넌트 조립, 해체 절차와 사용법을 실습할 수 있는 Dry Lab(교육형 실습 세션)을 진행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현장에서 제품에 대한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이후 당사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제품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자체 개발을 완료한 ‘팩투스’는 미국·중국 등 흉벽기형 수술 권위자들의 임상 자문과 엘앤케이의 척추 임플란트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만든 차세대 임플란트다. 다양한 수술 테크닉을 모두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한 통합형 시스템으로 수술 난이도를 낮추고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팩투스’는 지난 4월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으며, 6월 말에는 태국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수요 속에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연간 매출을 이미 초과 달성했다. 태국 또한 ‘팩투스’ 공급이 본격화 되고 있으며, 일본 대리점인 솔브사를 통해 ‘팩투스’ 기구 공급을 시작하는 등 향후 가파른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학회에서 현재 ‘팩투스’ 임플란트 공급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는 미국과 ‘팩투스’ 기구 공급을 시작한 일본 외 터키,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등의 다수 국가와 제품 공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제품의 뛰어난 퀄리티와 기구 사용의 편리성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으며, 행사 중 미국, 일본을 비롯해 많은 해외 국가의 고객들이 ‘팩투스’ 사용 의사를 밝혀 글로벌 시장에서 엘앤케이바이오 제품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학회 현장에서 의료진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것은 당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였다”며 “이번 학회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미국·태국·일본 외 다수 국가로 ‘팩투스’ 공급망 확대에 박차를 가해 매출 성장세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학회에서 해외 의료진들이 보여준 뜨거운 관심은 당사의 ‘팩투스’가 세계 1위 제품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소중한 기회였다”고 덧붙였다.
엘앤케이바이오 IR Page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바로가기 >>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