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엘앤케이바이오
등록일
3일전
로고
 
[보도자료] "엘앤케이바이오, 2025년 글로벌 탑티어 헬스케어 기업 도약”
 

"엘앤케이바이오, 2025년 글로벌 탑티어 헬스케어 기업 도약”

강국남 글로벌비즈니스 총괄본부장 "차별화 기술력-제품 경쟁력..퀀텀점프 청신호"
척추 임플란트 신제품 개발 성공 및 흉벽기흉(오목가슴) 임플란트 신사업 진출



척추 임플란트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 신제품 개발에 성공한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글로벌 탑티어 척추 임플란트 기업 도약에 날개를 달았다. 척추 임플란트 분야 대세로 자리 잡은 높이 확장형 제품 전체 라인업 업그레이드 및 신제품 추가 뿐 아니라 흉벽기흉(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Pectus)’ 신사업 진출 등  제품 경쟁력와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그룹으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다.

지난 2008년 설립돼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6년 코스닥에 입성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2019년 척추 임플란트 핵심 제품 익스팬더블 케이지(Expandable Cage)를 개발하고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세계적 수준 기술력과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회사 경쟁력은 경추(목), 흉추(가슴), 요추(허리) 등 척추 상단에서 하단에 이르는 전 제품을 풀 라인업(Full Line-up)으로 생산하는 척추유합시스템을 확보했다는 점이다. 특히 높이확장형 케이지 전체 라인업을 보유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은 현재 엘앤케이바이오메드를 제외하면 전 세계 단 1개사 밖에 없다.

특히 최근 높이확장형 케이지 신제품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 개발에 성공, FDA 신청 한달 만에 승인받으며  R&D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도 인정받았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기존 안정적 척추 임플란트 사업을 기반으로 오목가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미래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 흉벽기흉(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 제품을 개발, FDA 인허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 확보로  퀀텀점프 청신호가 켜진 셈이다.  

강국남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글로벌비즈니스 본부장에게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미래 청사진에 대해 들었다.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신제품 ‘블루엑스 시리즈’ 6종 이미지,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블루엑스-T, 블루엑스-TC, 블루엑스- A, 블루엑스-L, 블루엑스-LT , 블루엑스-ATP]     


▷2025년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주요 사업계획은 무엇인가

-올해 핵심 사업계획은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글로벌 점유율 확보 및 신사업인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 성공적 글로벌 시장 안착이다.  주력 제품은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은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을 비롯해 ‘패스락-TM’과 ‘엑셀픽스-XL’, ‘엑셀픽스-XTP’, ‘엑셀픽스-S’, ‘캐슬락-P’ 외 각종 경추용 플레이트, 스크류 등이 있다.

특히 올해는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과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판매 실적을 견인할 예정이다. 또 미국 현지에서 수술 2,500례를 달성한 ‘패스락-TM’과 세계 최초 ‘측방 곡선형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미국을 넘어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유럽 등 세계적으로 진출시켜 글로벌 점유율을 높이고자 한다.

 2025년 경추용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과거 미국에서 경추용 제품이 연간 3,000케이스를 달성하면서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경추용 신제품으로 연간 3,000 케이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경쟁력을 꼽으면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제품 우수성과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다. 패스락-TM 경우, 미국에서 2,500례 수술에 적용된 제품이지만, 오작동이나 수술 후 합병증 사례가 한 건도 나오지 않아  높은 환자 만족도와 함께  제품 안전성 및 우수성이 입증됐다. 현재 지속적 연구 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국제적인 인증을 획득해 제품 신뢰성을 높이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다양한 의료 기관과 협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인증을 통해 당사 제품이 국제 표준에 부합하며, 고객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품질을 보장함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   FDA 신청에서 허가 완료까지 불과 30일 만에 이뤄졌는데, 이는 이례적인 인허가 획득으로 제품 및 회사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 기존 제품 대비 높이확장형 케이지 신제품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 장점은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 신제품 라인 가장 큰 장점은 표면을 거칠게 처리해 티타늄 재질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과 사람 척추 뼈가 더욱 빠르고 강하게 골유착이 돼 자리 잡도록 개발한 점이다.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은 요추(허리)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으로 등 후방, 복부 전방, 옆구리 사측방 등 각 수술 요법에 모두 대응 가능한 풀 라인업 제품이다. 기존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4종을 업그레이드하고,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면서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추가된 2종 중 ‘블루엑스-TC’는 경피적 수술에 사용 가능한 도관이 있는 제품으로 디스크에 케이지를 삽입하는 과정에서 가이드 와이어를 이용한 최소침습수술 및 내시경 수술이 가능한 제품으로 새롭게 개발됐다. 

‘블루엑스-LT’ 경우, 블루엑스-ATP 곡선 방향이 반대로 돼 있다. 특히 성인 척추질환 수술 시 만곡(활 모양 굽음) 교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새로운 곡선형 디자인측방경유 유합술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이다. 

[팩투스 이미지]    

▷ 신사업인 오목가슴 ‘팩투스’ 성공적 시장 안착을 위한 구체적 계획이 있나 

-미국 30개 병원에  ‘팩투스’ 신제품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명 토르 프로젝트(Thirty HOspital conveRsion Project, THOR)로 현재 50개 이상 병원을 우선 순위별로 정리하고 경쟁사가 갖고 있지 않은 수술용 기구를 경쟁력으로 삼아 진행 중이다. 팩투스는 일본, 중국, 태국 등 주요 의료진과 이미 미팅을 했거나 곧 예정돼 수술 편의성을 높여주는 당사 만의 수술기구를 활용해 론칭 할 계획이다.  다른 프로젝트 대비 접근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타사에 없는 기구로 타사 제품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기구 교체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 향후 글로벌 진출 계획은 

-현재 미국 외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에 지사가 있다. 최근 당사 제품에 대한 베트남, 브라질,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 시장  니즈(Needs)가 높아져 소비자 트렌드(Trends)에 부합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난해  5월 국내에서 진행됐던 심포지엄과 같은 행사를 올해는 태국에서 개최할 계획을 갖고 있다. 

미국을 비롯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국내외 척추 전문 의료진이 참석해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BluEX) 시리즈 6종’, ‘엑셀픽스-XTP’, ‘패스락-TM’  수술 사례와 수술 후 환자 개선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면 2025년 매출 성장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척추 임플란트 전문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는 무엇인가

-궁극적 기업 목표는 척추 및 오목가슴 임플란트 분야 글로벌 최정상 메디컬 전문기업 도약이다. 
현대 의료는 ‘100세까지 사는 것’이 아니라 ‘100세까지 건강하게 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인간 수명이 길어진 상황에서도 높은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인류 건강에도 이바지하겠다.


기사 원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엘앤케이바이오 IR Page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