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명
- 디앤씨미디어
- 등록일
- 2024-11-14
[보도자료] 디앤씨미디어, 3Q 매출액 230억 원 기록…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전년比 매출액 53.4%↑, 영업이익 294.1%↑
▶ OSMU 본격화를 통한 수익성 확보에 전사적인 역량 집중
<2024-11-14> 웹소설∙웹툰 Contents Provider 디앤씨미디어(263720, 대표이사 최원영)는 2024년 3분기 기준 매출액 230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였으며, 매출액이 전년 대비 53.4% 증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94.1% 증가했다.
디앤씨미디어 관계자는 “국내 웹소설 및 웹툰 플랫폼의 거래액이 전반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나, OSMU 매출 본격화를 통해 전년 대비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1분기 ‘나 혼자만 레벨 업’ 애니메이션 방영 효과를 통한 국내 및 해외 웹툰 연재 매출 상승이 실적을 견인하였다면, 2분기에는 넷마블에서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 업:어라이즈’ 게임 관련 로열티 매출과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도서와 굿즈를 기획, 제작 및 판매하는 등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굿즈 사업을 통해 실적 상승을 이뤘다. 3분기에는 "나 혼자만 레벨 업" 애니메이션 관련 로열티 수익이 반영되고, 해외 단행본 매출 상승 효과로 인하여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회사는 실적 개선을 위해 웹소설 및 웹툰 신작 출시 확대와 IP 확장, OSMU 본격화를 통한 매출 다변화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올해 웹소설 및 웹툰 신작 출시는 사업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IP확장의 일환으로 8월 출시한 신작 웹툰 ‘나 혼자만 레벨 업:라그나로크’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분기에는 “나 혼자만 레벨 업” 애니메이션 2기 시사회를 개최하며 “나 혼자만 레벨 업”에 대한 IP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펄스클립에서 12월 베타 서비스 ‘펄스픽(PulsePick)’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펄스클립′은 검증된 제작진을 비롯해 국내 대표 배우들과 협력하여 높은 완성도의 오리지널리티를 앞세워 영화, 드라마, 예능을 아우르는 종합 숏폼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다.
디앤씨미디어 최원영 대표이사는 “4분기에는 ‘나 혼자만 레벨 업’ 게임, 애니메이션 및 해외 단행본 매출 등을 OSMU 본격화를 통해 실적 개선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론칭 준비 중인 자회사 펄스클립의 숏폼스트리밍 신규 사업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디앤씨미디어 IR Page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바로가기 >>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