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케이엔알시스템
등록일
2024-09-26
로고
 
[IR브리핑] 케이엔알시스템, 미국의 에머슨일렉트릭과 EV배터리테스트 사업 협력을 위한 Joint Lab설립
 
케이엔알시스템 IR팀입니다.

작업 현장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동시에 위험 요소로부터 인간을 보호하는 것은 케이엔알시스템이 추구하는 유압로봇의 중요한 임무입니다. 나아가 케이엔알시스템의 로봇은 현장 안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로봇뿐만 아니라 시험장비 사업 분야에도 적용됩니다. 인간 존중의 가치는 산업 발전에 필수적인 이념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많은 분야에서 고성능 배터리 사용이 급증하면서 사고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친환경 자동차에서 발생한 화재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잠재적인 사회적 위험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품의 고성능, 고효율을 달성해야 하는 제조업체의 고민은 깊어 질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때문에 개발 및 제조단계에서 여러 위험 요소들을 파악하여 배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배터리 테스트는 과충전, 과방전, 이상 사용 조건에서의 온도 상승 등 극한 조건에서 배터리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며, 이를 통해 폭발이나 화재 등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즉 배터리 테스트는 배터리 제품의 안전성, 성능, 수명을 보장하는 핵심 요소이며, 제조사의 설계 최적화와 비용 절감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참고로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 업체인 SNE리서치는 배터리 테스트의 시장규모를 2024년 216억달러(약29조원)에서 2035년 700억달러(약95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주요 배터리 기업들이 EV 시장분위기를 반영하여 속도 조절에 나섰다고는 하지만 배터리 관련 설비 투자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케이엔알시스템은, 전세계 첨단 핵심산업(Essential Industry)에 혁신적인 자동화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에머슨일렉트릭과 전기차 배터리 테스트의 사업확대를 위한 KNR+NI EV Lab을 지난 9월23일 개설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설립한 Joint Lab은 케이엔알시스템과 에머슨일렉트릭의 핵심역량을 동원하여 국내외에서 친환경 차량 시험장비 및 시험인증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에머슨일렉트릭은 2023년 약 20조원의 매출을 달성한 다국적 기업으로 시가총액은 약 80조원(9/24 기준)에 이르며 자동화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 글로벌 최고의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에 걸쳐 수많은 고객사와 마케팅 인프라 구축하고 있어 금번 협업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사업적 기회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은 향후 에머슨일렉트릭과 배터리분야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다양한 형태로 협업이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데일리2024.09.24]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