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금양그린파워
등록일
2024-03-27
로고
 
[보도자료] 금양그린파워㈜ 제주 서귀포 8개 마을에 풍력발전소 건립
 



금양그린파워(주)는 3월26일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리 마을회관에서 마을회, 제이원윈드파워와 ‘제주 동백 마을풍력 발전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했다. 

제주 동백 마을풍력 발전사업은 신흥2리, 태흥1리, 태흥3리 등 3개 마을에서 공동 참여하는 12.4MW용량의 풍력발전소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1개마을 당 약 300억원 규모로 
총 EPC 수주액은 약 2,400억원이다.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이며 인근 7개마을과 같은 형태로 공동 사업을 추진 중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금양그린파워㈜는 발전사업의 EPC사로써 설계,조달,시공까지 주 건설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마을회는 공동 법인을 설립해 사업부지를 제공하고 대관업무를 지원한다. 

제이원윈드파워는 풍력, 태양광 사업 개발 경험을 가진 제주지역 전문 신재생에너지 개발사로 금융조달, 발전소 운영 등 발전사업의 주관사 역할을 한다. 
이번 사업은 다수의 마을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마을 풍력사업이다.재생에너지 발전수익을 발전사업자가 독점하지 않고 지역주민들과 공유한다. 

 금양그린파워 관계자는 “본 사업은 마을 주민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금양그린파워는 해상풍력, 육상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바이오매스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중이고, 개발뿐만 아니라 EPC와 O&M까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금양그린파워가 주관해서 개발한19.8MW 금양에코파크 보은 연료전지 발전소가 착공에 들어갔고 연말 준공 예정이다.
 
 
금양그린파워 IR Page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