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IR Page 바로가기 >>
[보도자료] 바이오솔루션, 상처치료제 스템모빌-겔(STemMobile-Gel) 수출품목 허가 획득
- 빠르고 안전한 상처 치료효과, UN조달본부 등록 및 해외 빅파마와 공급계약 협의 예정
- 욕창, 당뇨성 궤양과 같은 난치성 상처 치료제도 개발 중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086820, 대표 장송선)은 회사가 개발한 상처치료제 스템모빌-겔(STemMobile-Gel)이 식약처로부터 수출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했으며, 이를 생산하기 위한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역시 승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바이오솔루션의 스템모빌-겔은 체내상처치료 중심인자인 Substance P(이하 “물질 P”)를 함유한 연고형 상처치료제로 열상, 절상 및 찰과상 등의 일반상처에 대한 효과와 치료속도가 탁월해서 상처가 흉터로 진행되는 것을 빠르게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세포증식 및 콜라겐 합성능력이 뛰어나 적응증을 확대해서 욕창이나 당뇨성 궤양과 같은 난치성 상처치료제도 개발 중에 있다.
스템모빌-겔의 주성분인 물질 P(Substance P)는 11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펩타이드로서 신경조직에 산재 되어있는 신경전달물질이다. 오래 전부터 체내 여러 세포의 활성에 관여한다는 것이 알려져 왔고 최근에 들어서는 항염, 혈관 생성 등에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적용 범위가 넓은 장점이 있는 반면에 합성 이후 쉽게 분해되는 특성이 있어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회사는 상온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치료제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회사관계자는 “창상피복재(상처치료제)는 의약품이 아닌 의료기기로 분류되어 의료기기의 인증체계를 거치는 만큼, 의약품에 비해 절차가 간소한 특징이 있다.”며 “식약처로부터 획득한 허가는 해외 판매에 대한 허가로 해외 인증체계를 거쳐 UN조달본부 공급 등록 및 해외 빅파마와의 협업을 통해서 본격적인 매출을 실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끝.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IR Page App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솔루션 IR팀 배상
바이오솔루션 IR팀 배상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