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셀리드
등록일
2021-01-05
로고
공식 IR Page 바로가기 >>
 
[보도자료] 셀리드, "코로나19 예방백신 AdCLD-CoV19, 임상 1상 첫 번째 시험대상자 투여 완료"
 
셀리드는 지난 4일, 자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백신 ‘AdCLD-CoV19’을 국내 임상 1상의 첫 번째 시험대상자에게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서 투여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코로나19 예방백신 ‘AdCLD-CoV19’의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탐색하기 위해 건강한 성인 자원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임상 1상은 30명, 2a상은 120명의 시험대상자가 모집될 예정이다.

셀리드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임상 1/2a상을 진행해 초기 안전성과 면역원성에 대한 중간 결과를 확보한 뒤, 이를 바탕으로 올 상반기에 2b상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후 2b상을 통해 확증된 안전성 및 면역원성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긴급 사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AdCLD-CoV19’은 이미 영장류를 대상으로 한 효력시험에서 단회(1회) 투여만으로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키는 높은 수준의 중화항체를 생성하고, 감염세포를 제거할 수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특이적 T세포도 효과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이후 진행된 감염방어시험에서도 상기도(코, 목)와 폐 조직에서 살아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멸된 것을 확인함으로써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한 바 있다.

셀리드는 최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의 검체 분석을 위해 국제백신연구소(IVI)와도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하루라도 빠른 임상시험 진행과 국내 사용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기업의 새로운 정보는 IR Page App을 통해 실시간 알림으로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셀리드 IR팀 배상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