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비비씨
등록일
2020-09-24
첨부파일
PDF 원문보기

로고

공식 IR Page 바로가기 >>
 
비비씨, KF94 마스크 제조·판매 식약처 허가 획득
 

▶ KF94 보건용 마스크 2종, 10월부터 본격 생산 돌입

▶ 신규 매출원 가세로 큰 폭의 실적 확대 기대

 

<2020-09-24> 미세모 소재 기반 덴탈케어 전문기업 비비씨(대표 강기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 마스크 의약외품 제조·판매 허가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허가를 받은 보건용 마스크는 ‘더안심황사마스크’, ‘더스탑황사마스크’ 2종으로, 누설방지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넉넉한 호흡공간과 편안한 착용감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0월부터 비비씨의 100% 자회사인 케이앤케이에서 본격 생산에 돌입할 계획으로, 정전 멜트블로운 필터 여재 양산을 시작으로 소재 원재료부터 완제품까지 일괄적으로 생산하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비비씨는 주력 비즈니스인 덴탈케어 사업 외에, 마스크가 신규 매출원으로 가세함에 따라 향후 큰 폭의 실적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실제 자체적으로 생산해 지난 6월부터 공급을 시작한 보건용 덴탈 마스크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번에 제조·판매 허가를 취득한 KF94 마스크 역시 일부 수주가 진행되어 11억 원의 매출이 확보됐고, 연말까지 추가 수주가 기대되고 있다.


비비씨 강기태 대표는 “마스크 제품은 소재 생산공정에서 자사만의 특화된 덴탈케어 소재 기술을 적용해 타제품 대비 우수한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덴탈케어 NO.1 기업이라는 아성을 이어가는 한편, 원천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헬스·뷰티케어 소재 전문기업으로 또 한번의 도약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비씨는 지난 2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 국내 칫솔모 시장 점유율 70%, 해외 186개 기업에 수출 등 덴탈케어 분야에서 이미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마스크, 뷰티케어 분야 등 이익률 높은 제품 영역이 더해질 예정으로, 향후 기업가치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 200924 비비씨, KF94 마스크 제조·판매 식약처 허가 획득.pdf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IR Page App을 통해 문의해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비씨 IR팀 배상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