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명
- 비나텍
- 등록일
- 2023-07-12
[보도자료] 비나텍-와이파워원 MOU 기사 공유의 건
비나텍(주)-WiPowerOne, 슈퍼커패시터를 활용한 무선충전 사업 MOU 체결
비나텍(주)와 WiPowerOne은 ‘슈퍼커패시터를 활용한 무선충전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12일 체결했다.
금일 비나텍(주)에서 이뤄진 협약식에서는 비나텍(주) 성도경 대표와 WiPowerOne 조동호 대표가 참석하여 슈퍼커패시터를 활용한 무선충전 시스템 구축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공유하고 구체적인 업무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은 비나텍(주)와 WiPowerOne이 상호협력하여 물류 및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맞춤형 급속 무선충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비나텍(주)는 급속충전 효율이 좋고 친환경적인 슈퍼커패시터(Supercapacitor)를 공급하고, WiPowerOne은 정차 및 주행 중 무선 충전이 가능한 물류 및 모빌리티 맞춤 무선충전 시스템을 제공한다.
중형 슈퍼커패시터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비나텍(주)과 세계 최고 수준의 무선 전력 전송 기술을 가지고 있는 WiPowerOne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된 ‘슈퍼커패시터 적용 무선충전 시스템’을 물류산업에 먼저 적용하여 물류시스템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으며, 이를 위해 물류 자동화 선진 기술을 보유한 ㈜J&DK와도 긴밀하게 협력해 나아가겠다는 방침이다.
슈퍼커패시터는 빠른 충방전 속도를 통해 급속충전에 효율적이며, 높은 내구성 및 용량수명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여 경제성이 확보되고, 내부 화학반응이 없어 폭발 및 화재 위험성이 없다는데 큰 장점이다. 또한, 환경에 유해한 금속을 사용하지 않고 에너지를 저장하기 때문에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가능하게 할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되고 있다.
비나텍(주) 성도경 대표는 “슈퍼커패시터가 적용된 무선충전 시스템은 친환경적이면서 충전 효율이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물류 분야뿐만 아니라 무가선 TRAM, 전기차, UAM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WiPowerOne과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