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명
- 자이언트스텝
- 등록일
- 2021-08-17
자이언트스텝 IR팀 입니다.
[보도자료] 자이언트스텝 X 트립비토즈, 여행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자이언트스텝의 영상 기술력과 트립비토즈의 여행 플랫폼 결합 기대
• “여행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혁신 생태계를 함께 만들 것”
자이언트스텝 (공동대표 하승봉, 이지철, www.giantstep.co.kr)과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대표 정지하, www.tripbtoz.com)는 전략적 파트너십 및 30억원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자이언트스텝 이지철 공동대표(우)와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좌)가 가상 여행지를 배경으로 전략적 파트너십 및 투자계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트립비토즈는 2019년KB국민카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이번 라운드에 자이언트스텝이 새로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2017년 서비스 런칭 이후 누적 투자액은 83억원 규모이며, 2020년 1월 Series-A 투자 유치 후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3배 이상 성장하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표하는 여행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AI 기반의 버추얼 휴먼 솔루션"과 "리얼타임 엔진 기술을 활용한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버추얼 스튜디오를 활용한 XR 콘텐츠 및 버추얼 휴먼을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 및 파트너십을 통해 자이언트스텝은 사용자 경험 중심의 실감형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며, 트립비토즈가 제공하는 동영상 중심의 여행 플랫폼과 결합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여행을 사용자 경험 중심의 메타버스로 재정의해 나갈 예정이다.

▲ 여행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자이언트스텝과 트립비토즈의 전략적 파트너십
자이언트스텝 이지철 대표는 “자이언트스텝은 기술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창의력을 펼치는 크리에이티브 테크 스튜디오이다. 자이언트스텝의 기술 및 솔루션으로 MZ세대들의 창의력이 트립비토즈의 여행이라는 친숙하면서도 커다란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발휘되었으면 한다."며, 사용자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플랫폼 생태계의 중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실존하는 인물과 공간을 넘어 가상 체험과 대리 만족이 더욱 증대되는 시기를 겪게 되었고, 코로나 이후 시대에는 한발 더 나아가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체험을 원하게 될 것”이라며 “공간, 인물, 시간이 모두 포함된 여행 분야는 가상과 현실 그리고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가장 큰 메타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이언트스텝
감사합니다.
자이언트스텝 IR팀 배상
자이언트스텝 IR팀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