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IRGO
등록일
2020-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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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드립니다] 바이오솔루션, 스템수 관련 매출에 대해서...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를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김** 주주님의 질문입니다.

 

스템수 관련 매출이 급격하게 감소한 이유가 있나요?

 

IR담당자의 답변입니다.

 

네...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객사의 사정으로 공급량이 줄어든 문제입니다.

 

저희 회사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는 스템수는 인체유래 지방줄기세포에서 얻은 배양액을 원료하여 생산된 화장품 원료입니다.

 

따라서, 다른 줄기세포 기업이나 세포치료제 생산 기업이 만드는 화장품 제품(소비재)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이 조금은 다릅니다.

타사의 줄기세포 화장품은 소비재, 즉 소비자에게 자기들이 만든 브랜드와 마케팅 및 유통 채널 등을 통해 판매하는 B2C 비즈니스입니다.

 

반면, 저희는 기능성 화장품을 기획, 판매하는 소비재 기업에 원료를 공급하는 B2B 비즈니스입니다.

따라서, 대규모 브랜드 관련 비용이나 마케팅 비용 등이 발생하지 않고, 장기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해왔습니다.

그리고, 비록 소비자들이 잘 아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화장품 생산자들 사이에서는 잘 알려진 "스템수"라는 브랜드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당사의 오랜 고객사의 사정으로 판매가 부진해, 스템수의 판매량도 동반 감소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는 B2B 비즈니스의 태생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고객사의 사정에 따라 매출이 연동되는 점이 바로 문제이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은 공급처 다변화입니다.

 

2020년에는 스템수의 공급처를 다변화하고자 하는 것이 저희 회사 B&H 부문 주요 영업 목표입니다.

다행히, 스템수는 오랜 업력으로 품질과 평판 측면에서 화장품 생산 업체들에게는 인지도가 있는 편입니다.

기능성 화장품 메이커 및 ODM 업체들의 공급 범위를 다변화시켜간다면 관련 매출은 다시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추가적인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바이오솔루션 IR앱(이동)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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