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중앙오션
등록일
2020-02-28

더 많은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바로가기>>

로고

▶ 내부통제 철저, 재무적 팬더멘탈이 견조한 회사는 일찌감치 감사보고서 제출

▶ 경영권 분쟁 소송 등으로 일회성 비용 대폭 증가, 영업손실 원인

조선기자재 제조 전문기업 중앙오션(054180)이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 회사가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감사의견은 ‘적정’이고, 매출은 약 103억, 영업손실 약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앙오션의 당기매출액은 직전사업연도 대비 14,872백만원 감소했는데, 이는 결산기 변경에 따른 6개월 기간의 매출만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회사는 지난 2019.9.27.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산기를 6월에서 12월로 정관을 변경했다

신종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상장사들의 감사보고서 제출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중앙오션은 일찌감치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며 주주들의 우려를 한번에 해소 시켰다.

회사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상장회사들이 감사보고서 제출 일정에 차질이 많은 상황에서 감사보고서를 이미 제출한 기업은 펀더멘탈이 견조하거나 재무제표가 매우 건실한 경우” 라며 “감사보고서의 공시날짜에 따라 기업 신뢰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 보고서를 일찍 내는 것은 회사의 내부통제가 잘 돼 있고 재무인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중앙오션은 수건의 경영권분쟁 소송이 진행되면서 법무비용 등 일회성 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몇 건의 분쟁은 회사의 승소로 결론이 났지만 최근에는 이혜주 감사가 주주제안을 하며 또다시 이번 정기총회에서 의결권을 다툴 전망이다.

회사관계자는 “주식회사는 경영과 소유가 분리되고 회사발전과 안정, 주주 이익극대화 등을 지향해야 하는데 그 부분을 외면하고 이해관계에 따라 회사가 이용당하며 그 손실은 고스란히 수 천명의 주주들에게 귀속되는데, 진정 회사를 위하고 주주를 위한다면 흠집내기 식 경영권분쟁은 멈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