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아우딘퓨쳐스
등록일
2019-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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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딘퓨쳐스 3분기(QoQ) 실적 Review

1. 매출 감소 원인

   1) 자사브랜드 매출 집중 전략에 따른 상품 매출 감소로 기고효과 발생 
   
   2) 대외경기 악화에 따른 중국수출 부진으로 브랜드매출 감소

2. 매출원가 증가 원인

   1) 당분기 매출원가 71%로 전분기대비 약 18% 증가(자회사 상품매출 증가 및 제품매출 감소에 따른 영향)
   
   2) 당분기 제품매출원가율 60%로 전분기대비 18% 증가

3. 판관비 증가 원인

   1) 당분기 대손상각비 약 56억 설정
 
4. 손익 감소 원인

   1) 2019년 경제성장율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저수준에 머물고 있으며, 
      사드이후 중국의 경제관련 규제가 완화되지 않고 있음
      이에 대중국 매출 감소로 이어져, 매출원가 상승으로 손익이 전분기대비 감소함
   
   2) IFRS 회계기준에 의해 1년이상 초과 채권에 대해 기준에 따라 대손충당금을 보수적으로 설정하고 있음
      본사는 지속적인 채권회수 관리로  설정된 충당금이 회계상 환입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음

5. 항후 모멘텀

   1) 자회사 트루게이트는 중국 유통 및 플랫폼을 담당하는 법인으로 중국내 우량 기업을 주고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이러한 중국내 우량고객 유치로 2020년 약 5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음

   2) 미국사업 강화 : AMAZON을 중심으로 한 해외 온라인 사업과 세포라 및 얼타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사업으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성장 기대

   3) 홈쇼핑 사업 강화 : 2019년 3분기 메이크업인 마스카라 매진 지속으로 전년대비 감소한 매출 회복 기대

   4) 면세점 사업 회복 : 사드이후 대량 중국관광객 유입 실패에 따른 영향이 2019년 지속되었지만, 
       2020년 중국 관계회복에 따른 중국인 관광객 증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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