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고바이오랩
등록일
2020-01-13
첨부파일
PDF 원문보기

더 많은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바로가기>>

로고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글로벌 임상1상 투약 완료

▶ 자가면역질환 치료 신약 KBLP-001 호주 임상1상 투약 완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초청 기업으로 다수의 빅파마와 미팅 예정

▶ 고바이오랩만의 기술 경쟁력 확보를 기반으로 연내 코스닥 상장 목표

[2020-01-10] 고바이오랩(고광표, 박철원 각자 대표이사)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에 대한 글로벌 임상1상이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고바이오랩은 자가면역질환 치료 신약 'KBLP-001'의 호주 임상 1상 시험 투약을 최종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KBLP-001의 임상 1상 시험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으로는 국내 최초 사례로 업계 내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KBLP-001은 고바이오랩이 자체 보유한 마이크로바이옴 라이브러리에서 선별된 신약 후보물질이다. 아토피성피부염, 염증성 장 질환 및 건선 등 다양한 자가면역질환 동물모델 시험을 통해 우수한 효능을 입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임상시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KBLP-001의 안전성, 내약성 및 약물동태를 확인하는 시험으로 현재 투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추가 분석 및 결과 도출을 바탕으로 신속한 임상 2상 진입을 위한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 임상시험 결과를 토대로 올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임상2상 진행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 제출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고바이오랩은 KBLP-001 외 추가적으로 2가지 이상의 신규 과제에 대해서도 글로벌 임상을 준비중이다. 'KBLP-002'(자가면역질환)의 경우, 호주 임상 1상 시험을 1분기 내에 신청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연구개발 결과물에 대한 조기 상용화를 위해 업무 제휴도 적극 추진중이며, 이달 13일부터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제약바이오 헬스케어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도 초청받아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미팅이 예정돼있다”고 말했다.

고바이오랩 고광표 대표이사는 “이번 KBLP-001의 성공적인 임상 1상 완료와 더불어 추가 파이프라인의 임상 진입을 통해 고바이오랩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도 적극 추진하며 연구개발 성과에 대한 가치를 극대화해 연내 코스닥 시장에 입성을 목표로 하고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혁신 치료제를 개발하는 전문 기업으로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등 자가면역질환 분야와 당뇨, 비만, 간손상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추가자료

200110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글로벌 임상1상 투약 완료fn.pdf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