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8-12
Q
안녕하세요~ 변승재 이사님.

기관 관련 질문을 드렸을 때 IR 활동으로 NDR을 많이 하신다고 하셨는데 아직 성과가 미미 한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변이사님이 주주들과 소통하는 모습에 주가를 떠나서 주주들에게는 소통에 장이되어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최근에도 엑소좀 관련 특허공시 조차 공시담당자가 판단하여 하지 않았다고 하셨는데 왜 우리회사는 그 많은 호재에도 마케팅이 부족하여 시총이 고작 2000억 정도 밖에 안되는.. 알고 싶습니다.

엑소좀 관려 건을 보면서 우리회사가 한방향으로 움직이는 건 맞는지 라는 생각이듭니다.
A
네....말씀감사합니다. 

두가지 사안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NDR 등 대 기관 활동 강화 약속 이행 여부

이미 정기적인 NDR 은 진행해 왔습니다. 

NDR이후 기관 투자자 매수세가 없냐는 말씀이라면, 제가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만 계속 지속적으로 이런 활동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계획은 일단 먼디파마의 마케팅 현황 내용이 공유되면 이를 중심으로한 NDR 컨텐츠가 만들어지고 진행해야 될거 같습니다. 

개인이나 기관이나 저희 회사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내용은 공통적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말씀드릴수 있는건 개인이나 기관 대상으로 동일 정보를 공개함에 있어, 차별을 두거나 하지는 않겠습니다. 


2) 기업이 한마음 한뜻으로 움직이는게 아니지 않냐라는 의혹

사실 답변을 드리면서 가장 후회하는 답변사항입니다. 결과적으로 회사가 한마음으로 안 움직이는 건 아닙니다. 

공시 정책도 결국 IR전략의 한 부분으로 작동하게 되는데, 결국은 제가 책임져야 되는 내용을 남에게 책임을 전가한 꼴이 된거 같습니다.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관련 답변도 공개 해제토록 하겠습니다. 

해당 공시에 대한 결정은 특허취득 사항을 바로 공시하는게 나을지, 향후 나올지 모를 관련 계약이나 협약 사항을 포괄공시로 하는게 나을지에 대한 결정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공시에 대한 비판은 제가 받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공시 관련해서는 비판이 나오지 않도록 내부적으로 잘 조율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앱을 통해 주주들의 문의에 소통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IR앱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로드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