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5-21
Q
1분기 실적에 대하여 리뷰 할 만한 내용이 있는지요? 코로나 영향등
A
앞선 답변에서 자세한 내용은 서술했습니다. 

1분기 실적중 사실 기업 내용이 심각하게 훼손되거나, 기타 사항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다만, 스템수 관련 매출액이 고객처 사정으로 감소한 것이 영업실적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는 향후, 매출처 다변화 및 화장품 관련 추가 매출처 확대, 그리고 카티라이프 매출 개시를 통해 극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저희 회사의 2020년도 1분기 영업실적입니다. 



우선, 언급하신 내용중에 케라힐이나 케라힐알로는 카티라이프와 함께 세포치료제 매출액에 포함됩니다. 

1분기는 전반적으로 영업손실이 확대되었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스템수 매출액의 감소입니다. 

1. 부문별 매출액 주요내용

1) 세포치료제 매출액

세포치료제 매출액은 2019년 1분기부터 2020년 1분기까지 일관성 있는 경향성을 파악하시기 어려울 겁니다. 

이유는 2019년 3분기를 기점으로 회계원칙이 변경된 사항이 있습니다. 

대강의 트렌드는 작년 하반기부터 카티라이프는 매출액이 발생하였으며, 

케라힐 관련 매출액은 전반적으로는 증가 추세이나, 현업 부서에 문의한 결과, 분기별로 편차가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케라힐의 주요 대상 환자가 광범위 중증환자이고, 대부분이 산업근로자인데, 산업 재해 현황 등에 따라 편차가 발생하는 것으로 전달받았습니다. 

다만, 현재까지 저희가 파악한 케라힐 및 케라힐알로의 시장점유율은 동류의 세포치료제 중 70%를 점하고 있어, 1위 품목이라는 전달은 받았습니다. 

향후,   화상 환자 대상 세포치료제 사용빈도가 증가하면서 매출액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티라이프는 전년동기대비 및 전분기대비 증가하고 있습니다. 

2) 인체조직모델 매출액

인체조직모델관련 매출액은 아직은 소액이지만, 장기적인 추세상 계속 증가세에 있습니다. 

다만, 전분기대비 감소한 부분이 있는데, 이는 2020년 1분기 영업 부진이 아니라, 4분기 단발성 수주가 집중된 이유입니다. 

단발성 수주의 주된 부분을 살펴본 결과, OECD TG를 획득한 각막모델 중심으로 발생했으며, 인공피부모델을 활용한 화장품 관련 매출액도 좀 있었습니다. 

금년도 전문 영업인력 확보와 11월 피부모델도 OECD TG가 등재될 경우, 관련 매출의 증가도 내부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스템수(화장품 원료) 매출액

스템수 관련 매출액의 감소는 제품 자체의 문제보다는 그동안 매출처 다변화가 안 되어, 매출처의 영업상황에 영향을 받은 것이 원인입니다. 

화장품 원료 업계에서는 그래도 줄기세포 배양액 원료로 스템수가 가지는 브랜드도 있어서, 매출처를 다변화하여 매출액 감소를 극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브랜드 출시나 화장품 원료 공급 이외의 매출도 준비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2. 코멘트


당사의 영업실적은 사실 카티라이프 관련 매출액이 본격적으로 발생하기 전의 변동은 사실 저희 기업의 미래가치를 설명하는 숫자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영업실적이 비교기간대비 다소 후퇴한 것은 사실이나, 금년도 카티라이프의 본격적인 매출과 화장품 관련 비약적인 매출 증가 조치를 통해 다소 부진한 영업실적은 극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앱을 통해 주주들의 문의에 소통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IR앱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로드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