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5-04
Q
바솔 소통창구 개설에 환영하며 바솔이 잘 되길 응원하는 소액주주 입니다.
하기 몇 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1. 각막모델(T.G)의 현재 매출 비중 및 향후 전망
2. 물질 P 관련 현재 매출 비중 및 향후 전망
3. 피부모델 TG 등재 관련 예정 스케쥴
4. 경희대병윈이나 메그놀리아국제병원 등에서 현재까지 카티라이프를 시술받은 환자 수
5. 인보사의 회생 가능성으로 카티라이프의 마케팅이나 판매에 안좋은 영향이 있지는 않을지 궁금합니다.
A
네 답변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번을 붙여서 질문을 정리해 주시는 방법이 저한테는 답변하기 매우 편한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 각막모델(T.G)의 현재 매출 비중 및 향후 전망 
공시된 자료를 기준으로

당사의 최근 3개년간 인체조직모델 관련 매출액은 
연도       매출액       비중      연간성장율
2017      0.9억원    1.8%      12%
2018      1.7억원    1.6%       85%
2019      2.8억원    3.1%       66%

아직 비중은 작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사업부입니다. 
현재, 당사는 미래 매출액에 대한 가이던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부터는 전문 영업인력도 충원하여 내부적으로도 높은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 인체조직모델의 주요 매출처는 보다 정확도 높은 전임상 결과를 원하는 파이프라인이나 화장품 등의 유효성 테스트 수요입니다. 
최근에는 로레알등의 메이저 화장품 기업들이 스스로 높은 수준의 인체조직시험 기준을 설정하여, 산업의 진입장벽으로 활용하는 추세입니다. 
저희 평가모델은 아시아에서 이런 시험기준에 부합하는 소수의 평가법입니다. 
따라서, 화장품 등의 정확성 높은 품질 및 성능 비교, 해외 시험 평가의 진입장벽을 극복하는 수단으로 수요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물질 P 관련 현재 매출 비중 및 향후 전망 
SP 관련 매출은 현재 의미있는 수준으로 집계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SP를 활용한 창상피복제 스템모빌겔은 현재 의약품이 아닌 의료기기로 IND 준비중에 있습니다.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염증조절, 세포증식 및 콜라겐 합성 촉진 효과가 있는 상처 치유 펩타이드로 회사 내부의 기대는 높으나,
아직 유동적인 변수들이 있어 정확한 가이던스를 드리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향후 개발 방향에서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의사결정 사항을 두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1) 일반의약품으로 개발 (경쟁제: 마데카솔과 같은 약국판매 일반 의약품)
2) 전문의약품으로 개발 (경쟁제: 이지에프와 같은 상처, 피부궤양의 보조적 국소치료제)
3) 욕창, 당뇨성 족부궤양등의 적응증 확대
4) 화장품 원료로 활용 (현재 앰플형태의 제품 개발 완료, 기존의 화장품 첨가 기능성 물질 대비 작은 분자량으로 제조 용이)

말씀드릴수 있는 부분은 면밀한 검토를 통해 해당 물질의 경제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개발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 피부모델 TG 등재 관련 예정 스케쥴 (답변 정정)
이미 각막은 작년에 등재되어 있으며, 피부는 현재 OECD Test Guideline에 등재진행중이라는 현업부서 전달을 받았습니다.  
기관지점막은 관련 등재 작업을 진행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4. 경희대병윈이나 메그놀리아국제병원 등에서 현재까지 카티라이프를 시술받은 환자 수 
관련 수치는 내부 논의후 공개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5. 인보사의 회생 가능성으로 카티라이프의 마케팅이나 판매에 안좋은 영향이 있지는 않을지 궁금합니다.
인보사는 국내에서 품목허가가 취소되어 판매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회생이라 표현하신 부분은 미국 임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판매와는 무관합니다.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앱을 통해 주주들의 문의에 소통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IR앱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로드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