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미코바이오메드
등록일
2021-03-02
로고
공식 IR Page 바로가기 >>
 
[보도자료] 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19 IgG ELISA 키트, CE 유럽 인증 및 국내 수출용 제조허가 승인
 
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19 IgG ELISA 키트  제품 사진

당사의 COVID-19 IgG ELISA(효소면역측정법) 키트가 유럽 인증(CE)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당사는 지난 2월 10일 식약처로부터 해당 제품의 수출용 품목제조허가 역시 획득하였습니다. 

이는 대량의 시료를 정량적인 분석할 시에 효과적인 효소면역측정법(ELISA : Enzyme-Linked Immunosorbent Assay)을 이용하여 당사가 자체 개발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한국생명과학연구원 바이오나노헬스가드연구단에서 3차례 임상 시험 결과,  전체 민감도(감염자 양성 진단 비율) 93.0% 이상, 특이도(무감염자 음성 진단 비율) 100%를 자랑하며 RDT(Rapid Diagnosis Test) 및 타사 ELISA 키트에 비해 성능이 우수하고 대량 분석이 가능합니다.

ELISA 키트는 가장 일반적이고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면역 진단법이며 항원 유무뿐 아니라 이를 정량화까지 가능케하는 효소면역측정법을 활용합니다. 
본 측정법은 질병의 진단 뿐만 아니라 질병의 관리 측면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어 대부분 병원, 상업용 검사실, 혈액은행 등 대규모 진단이 필요한 기관을 주요 타겟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대규모 코로나19 진단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IgG ELISA 키트는 코로나에 감염되면 생성되는 항체(IgM, IgA, IgG)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지속(약 4개월, 출처: KRIBB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하는 IgG를 타겟으로 합니다.  

이와같이 당사는 면역진단 분야에서 신속진단 항원, 항체 진단 키트에 이어 ELISA방식의 항체 진단 키트 그리고, 현재 개발 중인 중화항체 진단 키트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개발하여 제품 다각화로 매출을 확대중입니다.  
이와 더불어 당사의 코로나19 중화항체 진단용 ELISA 키트는 개발과 인증을 올해 1분기내에 마칠 예정입니다. 

 * 효소 면역 분석 (ELISA : Enzyme-Linked ImmunoSorbent Assay)이란?
 항체 내지 항원에 발색 효소를 결합시켜 항원-항체 반응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방법이 간단하고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며 다량 분석이 가능하여 현재 생물학과 면역학에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항원- 항체 분석법입니다.

 
기업의 새로운 정보는 IR Page App을 통해 실시간 알림으로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미코바이오메드 IR팀 배상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