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IRGO
등록일
2020-07-01

로고

[답변드립니다] 신성이엔지, 솔라스킨 개발 양산 및 수주에 대하여...
 

신성이엔지는 IR Page를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심** 주주님의 질문입니다.

 

재생에너지 변곡점에 제로에너지 건물 정책이 하나둘씩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정책에 발맞춰가려면 현재의 옥상 설치형 태양광발전만으로는 달성이 힘들 것 같단 제 생각입니다.

그리하여 신성이엔지의 솔라스킨이 앞으로 건축외장재와 발전 시스템이 필수적으로 필요해질 것 같습니다.

솔라스킨의 개발 양산, 수주에 관한 포괄적 설명을 듣고싶습니다.

 

IR담당자의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것과 같이 옥상 설치형(Roof-top) 태양광뿐 아니라 다양한 건물에 접목할 수 있는 일체형 태양광 모듈 및 발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BIPV(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즉,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인데, 기존의 모듈도 가능하지만, 건물과 일체형으로서 디자인적으로도 컬러들도 어울리는 외관을 갖출 수 있는 태양광 모듈이 필요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BIPV 시장을 위해서, 이미 SolarVision이라는 투명형 태양광 모듈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코오롱글로벌과 솔라스킨 모듈을 개발하고 함께 협력하는 협약식도 체결하였습니다. 

솔라스킨의 경우 SolarVision과는 달리 모듈이 건물 외벽의 색에 어울리도록 컬러가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개발은 코오롱글로벌과 신성이엔지의 연구진들에 의해 이미 완료되었으며, 시범 설치되고 Test 중에 있습니다. 

향후 이러한 Test가 완료되면,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 및 관공서 등 BIPV가 적용될 수 있는 곳에 설치를 해 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진행사항과 설치 진행 사항은 별도로 공시나 뉴스를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추가적인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신성이엔지IR앱(이동)을 통해 글 올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