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신성이엔지
등록일
2020-03-25
로고
신성이엔지 IR팀 입니다.
[보도자료] '코로나 19' 바이러스 외부 유출 막는 이동형 음압기 규격 만든다.

(주)신성이엔지(대표이사 이지선)는 한국기계연구원(이하 기계연, 원장 직무대행 강건용)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다양한 의료시설에 보급되고 있는 이동형 음압시설의 성능인증 평가 표준 마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계연, (주)신성이엔지, (주)하나지엔씨, 에어랩(주) 등의 바이오 클린룸 기업들이 양해각서를 25일 수요일 체결했다.

음압기의 기본 원리는 밀폐된 공간 내부 압력을 외부보다 낮게 유지함으로써 내부의 바이러스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다양한 의료시설에 이동형 음압기가 보급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성능평가 방법이 제대로 없으며, 인증 제도도 미비한 실정이다.

마스크의 경우에는 KF 80, KF 94와 같이 제품의 성능을 인증해주는 절차가 있어, 소비자가 제품의 성능을 쉽게 분별하고 선택할 수 있다. 
이와는 달리, 이동형 음압기는 이와 관련된 기준이 없어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택이 어렵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음압기 외부로 바이러스가 포함된 공기가 누설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 이러한 부분에 대한 평가 체계가 없는 거이 현재의 상황이다. 

이러한 성능 평가 기준의 표준화와 기술 개발을 위해서, 기계연과 클린룸 기술을 포함한 Air Solution의 선도기업인 신성이엔지 그리고 (주)하나지엔씨, 에어랩(주) 등의 기업들이 협력한다.

기계연은 환경기계연구본부을 중심으로, 공기청정기 및 에어필터의 성능평가, 미세먼지 측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박테리아에 대한 항균필터 개발 연구 분야의 오랜 연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주)신성이엔지는 국내 클린룸 분야에 있어서 선도 기업으로서, 공조시설에 대한 기술, 실내의 고청정도 파티클 관련 기술 및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학물(VOCs)을 제거하고 통제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바이오 클린룸 분야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3월 24일 에어랩(주)와 협약을 체결하고 이동형 스마트음압시설 보급에 나서기로 밝혔다. 이러한 추진을 위해 신성이엔지는 3월 27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바이오 및 음압시설과 관련된 사업목적을 추가할 계획이다.

(주)신성이엔지 측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바이러스 대응 의료시설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사안인 만큼 우수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규격과 기준을 확립하고 표준화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기계연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압시설 시연모습
(사진 : 신성이엔지 이동형스마트 음압병실) 

· 신성이엔지 IR News_2020.03.25_기계연 표준_.pdf
감사합니다.
신성이엔지 IR팀 배상
※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