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금영엔터테인먼트
등록일
2019-07-03
첨부파일
PDF 원문보기

궁금한 내용을 주주들과 공유해 보세요.   바로가기>>

로고

금영엔터테인먼트, SKT와 인공지능 NUGU 기반 노래방 서비스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19-07-03>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금영엔터테인먼트가 음원콘텐츠 경쟁력 기반 사업다각화에 속도를 높인다.


국내 대표 음원 콘텐츠·반주기 전문 기업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진갑)는 SK텔레콤과 ‘인공지능 NUGU(누구) 기반 노래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영엔터테인먼트와 SK텔레콤은 3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T타워에서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대표이사,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 유닛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5G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선도하는 SK텔레콤과 4차 산업의 신기술을 기존 음원 콘텐츠와 결합해 주목받고 있는 금영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으로 눈길을 끈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0년간 국내 노래 반주기 시장의 점유율 부동의 1위로 입지를 굳혔고, 경영 혁신을 통해 음원 콘텐츠 공급에서 벗어나 디지털 음악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NUGU)'는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하는 말의 맥락과 의도까지 파악하는 AI 상품으로 2018년 기준 월간 사용자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MOU로 T맵 등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과 결합된 ‘누구(NUGU)'에 금영엔터테인먼트의 음원 콘텐츠가 적용돼 더 많은 이용자에게 서비스될 예정이다.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집에서나 자동차에서도 ‘누구(NUGU)'를 이용해 금영의 노래 반주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최근 4차 산업 신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기술 적용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콘텐츠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5G 시대에 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연결한 시장이 무서운 속도로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사의 음원 콘텐츠와 인공지능 플랫폼의 결합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