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크리스탈
등록일
2019-08-06
첨부파일
PDF 원문보기

IR담당자와 소통하세요.   바로가기>>

로고

크리스탈지노믹스, 혈액암 신약후보 CG-806 한국 특허 취득

 

혁신 신약개발 전문기업, 크리스탈지노믹스 (대표이사 조중명, 이하 ‘크리스탈’)는 혈액암 신약 후보 CG-806의 한국 특허 등록이 되었다고 05일 공시하였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혈액암 신약 후보인 CG-806을 포함하는 물질들과 제조방법, 조성물, 용도에 대한 광범위한 특허로 특허권자는 크리스탈이며, 특허 만료시점은 2032년까지 이다.


크리스탈은 CG-806을 2016년 6월 약 3,600억원 (한국/중국 제외 전세계 판권)과 2018년 6월 1,340억원 (중국판권)의 수출을 포함하여 총 4,940억원 규모로 미국 앱토즈 바이오사이언스 (Aptose Bioscience Inc., 이하 ‘앱토즈’)에 기술 수출하였다.

 

CG-806은 FLT3와 BTK 질환표적의 정상형 및 변이형까지 모두 저해하는 세계최초 pan-BTK / pan-FLT3 다중 표적 저해제로 강력한 항암 활성을 보이는 반면 부작용 등 독성이 없어 여러 종류의 혈액암을 획기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최고약효의 혈액암 치료 신약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되고 있다.


크리스탈 관계자는 “본 특허는 크리스탈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CG-806의 한국판권에 관한 특허로 앱토즈사에서 글로벌 임상시험을 선행한 후 크리스탈은 국내 임상을 수행하여 허가와 시판을 진행할 계획이다.  크리스탈은 우수한 약효로 세계적인 기대를 받고 있는 CG-806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앱토즈와의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라며, “표준 항암치료요법에서 치료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실패한 CLL/SLL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소림프구성 림프종) 및 NHL(비호지킨스림프종)을 포함하는 재발성 또는 난치성 B세포 악성종양 환자들을 대상으로 CG-806을 경구투여하는 앱토즈사의 임상 1a/b상 시험이 현재 미국에서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G-806은 미국 FDA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지정(Orphan Drug Designation)을 받아 신속 심사, 임상 2상 시험 이후 조건부 승인 및 7 년간 독점판매권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끝.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