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8-12
Q
안녕하세요 비가 엄청 많이 왔습니다. 이사님은 괜찮으시지요? 다름이 아니라 여타 다른 종목은 매스컴타면 반등하는데 어제 이정선사장님이 매스컴에 인터뷰 방송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솔은 시간외에서 300원 1% 상승하고 디음날 상승분보다 더 하락하는 기이한 현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비단 이번만이 아니라 거의 매번 이러한 현상이 벌어집니다. 바솔이 먼디와 국내판권계약에 따라 홍보는 먼디 몫이라는 식으로 주체는 나몰라라 하는 모습은 주주입장에서 매우 안좋게 생각합니다. 매번 도돌이표를 찍는 주가에 대해 구체적인 사측의 대응을 요구합니다
A
네....안부 물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저희 회사에 깊은 관심 가져주시는 점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대략 2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면 될걸로 봅니다. 

1) 심각한 주가 소외현상

저희 회사 주가 및 거래량을 볼때, 그동안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었다는 점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초기에는 저도 관련하여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솔루션이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치지 않고, 꾸준히 컨텐츠 생산 및 확산에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업 내용이 좋다면, 시장은 알아줄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업 내용이 보다 소구력있고, 설득력있는 컨텐츠로 표현될수 있도록 컨텐츠 생산에 노력하고, 여러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될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과거, 주주님도 격려의 말씀을 주신 적이 있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실제로 많은 기획과 고민들을 하고 하나하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주주분들의 좋은 의견은 잘 경청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여, 컨텐츠 기획이나 내용상의 문제가 있다면, 제가 반성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다소 더디기는 하지만, 과거보다 개선된 점도 조금은 정상참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건이 허락되는 한도내에서 꾸준히 컨텐츠 기획 및 생산, IR 활동을 지치지 않고 진행하겠습니다. 

이런 추세로 개선되어 가다보면, 더디기는 하더라도 회사 인지도도 어느 정도 정상궤도로 올릴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사측의 대응이라는 관점에서 무상증자나, 이익소각, 대주주 및 임원의 장내 지분 매수 등은 제가 결정해서 이 자리에서 답을 드릴수 있는 사항이 아님은 양지하실거라 생각합니다. 

2) 먼디를 통한 제품 홍보 문제

다소간의 오해가 있는거 같습니다.

홍보에는 일반적으로 제품 홍보가 있고, 기업 홍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제가 하는 홍보는 기업 홍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홍보는 판매자가 전담하는 것이 맞습니다. 

만일 기업 홍보를 왜 이리 못하느냐 하는 비판이라면 제가 받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앞 문단에서 이에 대한 제 생각은 어느 정도 말씀드린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품 홍보 활동이 왜 이리 지지부진 하냐는 지적이라면, 사실 따져봐야될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전문의약품의 홍보 자체가 특수하다는 점, 즉, 홍보를 했는데, 저희 회사명이랑 치료제명이 나올수 없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연구개발이 전문인 회사지, 전문의약품을 직접 판매 및 유통해 본 경험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먼디파마와 별도로 저희가 제품 홍보를 진행하는게 맞는 결정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말씀주신 "홍보는 먼디측에 떠넘기고 나몰라라 한다"는 말씀에는 다소간의 오해가 있는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앱을 통해 주주들의 문의에 소통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IR앱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로드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