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7-10
Q
안녕하세요. 어제 카티라이프 늑연골 배양이 몇명 정도 이루어졌는지 질문드린 주주 입니다. 제가 질문 드린 사항이 발표되면 안되는 회사의 1급 영업비밀 인가요? 그리고 발표되면 먼디하고 관계가 원할하지 않을거라고 말씀 하시는데 왜그런지요? 대체적으로 질문을 드리면 정작 주주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들이 엠바고에 해당되나요? 발표되면 바이오솔루션에 법적인 제재가 따르나요? 어영부영 확답을 피하고 지나가는듯한 뉘앙스를 느낌니다. 구체적인 자료에 근거한 성의 있는 답변을 촉구 합니다.
A
네....오해가 있으신거 같습니다.


1. 먼디파마 이외에 독자적으로 생산/출하된 물량 통계는 왜 공개 못하는가?

제가 해당 내용을 조심스럽게 언급하는 이유는 1) 이미 통계가 상당부분은 공개되어 있다는 점, 2) 독점적 판매권 계약이후 회사가 별도로 생산/출하한 물량에 대한 통계를 요구했다는 점 때문입니다.

먼디파마와는 1월부터 독점적 판매권을 계약을 통해 부여한 상황입니다. 

그 뜻은 카티라이프의 판매에 대한 권리는 먼디파마에게 일임한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판권 계약이후 과거 임상의들이 공급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른바 Inbound 주문입니다. 저희가 따로 마케팅이나 구매 요청을 한 경우도 아닌데, 효능보고 또 공급요청하시는 경우에 '먼디파마에 연락하세요'라고는 할수가 없잖습니까?

inbound로 들어온 주문이외에는 먼디파마에게 마케팅 및 판매를 일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1~2분기에는 코로나 사태 여파로 먼디파마의 마케팅이 여의치 않았고, 그럼에도 공급실적이 있다는 말은 사실과 다른 오해를 불러일으킬 가능성 있지 않겠습니까?

물론 임상의 대상 공급은 양해를 구하나, 회사 입장에서 독점권 주고 나서 별도 생산/공급한 실적을 외부로 알리는게 조심스러운 건 충분히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다음 실적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사업보고서 상에 공시된 자료입니다. 투자자분이 원하시는 정보가 이 이상의 자료를 원하는 건지요?



 이미 공시된 자료고, 독점권 판매한 입장에서 그리고 먼디파마의 판매가 지연된 상황에서 굳이 저희쪽 Inbound 물량까지 다시 제가 언급하는게 조심스럽다는 말씀이었습니다. 

이정도는 충분히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2. 왜 답변이 어영부영하고 답을 피하고, 성의가 부족한가?

만일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더는 드릴 말씀은 없을거 같습니다. 

과거의 제 답변들과 노력들을 보셨다면, IR담당자의 선의를 존중해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앱을 통해 주주들의 문의에 소통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IR앱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로드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