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7-03
Q
바솔에서 독자적인 광고가 먼디코리아와 계약에 위배된다는것도 이해가 안되는것이 바솔에서 국내판매를 하는게 아니고 먼디코리아에서 국내판매 하니, 바솔하고는 관련이 없지 않나요? 오히려 먼디코리아에서 먼디와 바솔 자체 광고가 시너지 효과로 환영할거 같은데요. 그렇지 않나요? 제생각에는 그렇습니다. 검토 부탁 드립니다
A
앞선 질문에서 의문점이 많이 해결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전문의약품의 마케팅은 특수한 영역이고, 전문성이 필요하다. 

자칫 법령 위반의 위험과 돈을 쓰고도 오히려 마케팅 효과를 반감시키는 디마케팅 효과의 우려도 있어서 마케팅 창구는 먼디파마로 단일화 시켰다. 

또한 판매 독점권을 준 입장에서 우리가 별도로 독자 마케팅을 하는 건 독점권 침해의 소지도 있다. "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판매 독점권을 부여했다는 뜻은 

저희는 개발 및 생산을 해서 먼디파마에 치료제를 공급하고, 생산 마진을 수취하고 

먼디파마는 공급받은 치료제를 유통해서 유통 마진을 수취합니다. 

다시 말하면, 생산 비용은 저희가, 유통 관련 비용은 먼디파마가 부담하고 각자의 마진을 취하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저희가 별도로 마케팅 관련 비용을 지출해서 저희 마진을 희생할 이유는 없을 것으로 봅니다.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앱을 통해 주주들의 문의에 소통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IR앱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로드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