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5-04
Q
파이프라인중 항암은 어떠한 쪽이고 화장품은 홈쇼핑 연결계획은 있는지?
A
1. 화장품 홈쇼핑 판매 계획
우선, 저희 화장품 사업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계신거 같습니다. 
앞선 질문에서 저희 화장품은 브랜드를 가지고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화장품이 아니라고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현재 스템수는 인체유래 지방줄기세포의 배양액을 활용한 화장품 원료입니다. 
따라서, 마케팅 비용등의 부담없이 매우 안정적인 매출과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홈쇼핑 판매를 논하는 것은 다소간의 부정확함이 있습니다. 

다만, 스템수 중심의 B2B 비즈니스 모델에서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서 자체 브랜드 개발 및 다른 사업 기회들을 고려하고 있기는 합니다. 
관련해서는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때, 적시성 있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홈쇼핑 판매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브랜드 개발과 관련해서 내부적인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중에 홈쇼핑 판매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홈쇼핑 판매라는 판매 및 마케팅 방식에 대해서는 다소 조심스러운 입장이 있습니다. 
왜냐면, 많은 바이오 기업들이 줄기세포 기반의 기능성화장품을 생산 / 판매하고 있고, 이중 상당수가 홈쇼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홈쇼핑 판매가 실질적으로 적자인 경우가 다수이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구체적인 수수료율을 공개할수는 없지만, 높은 홈쇼핑 수수료 때문입니다. 
특히, 홈쇼핑을 통해 신규 판매를 하는 사업자의 경우, 관행과 협상력 부족 등의 이유로 높은 수수료를 부담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초기 몇번의 완판 등을 통해 인지도와 협상력이 올라가면서, 흑자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다소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는 비단, 저희 회사 뿐만 아니라, 모든 품목의 판매사들이 겪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경영상 최적의 결정은 독자 화장품 브랜드가 출시되더라도 홈쇼핑이란 판매 채널에만 연연하지 말고, 실사구시적인 판매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저희 회사의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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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 관련

현재는 관련 치료제가 파이프라인화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회사 내부적으로는 기대가 큰 파이프라인 후보군입니다. 
대강의 컨셉만 말씀드리면, 엑소좀을 활용한 면역항암제입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위해서는 엑소좀의 개념부터 설명을 해야되는데, 사실 구두로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관련 기술들이 특허 출원되어 심사중에 있습니다. 사실 이런 이유들로 대외적으로는 언급을 삼가해왔습니다. 
설익은 상태로 뜨문뜨문 설명하는거 보다, 해당 기술의 상업성까지 어느 정도 수준으로 설명할수 있을때까지 준비해서 시장에 알리자는 입장이었습니다. 실제 관련해서도 컨텐츠를 정리하는 작업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설명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소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다만, 말씀드릴수 있는 부분은 엑소좀은 향후 다양한 세포치료제를 대체 혹은 보완할수 있는 전도유망한 분야이며, 주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기업이 별로 없다는 점이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저희 기업은 관련 분야에서 조심스럽지만, 장래성이 충분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내부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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