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명
바이오솔루션
등록일
2020-04-28
Q
그람 주가 관리는 안합니까 5~6만대 물려있는 개인주주들이 많은디..주가관리 안해서 개인주주의 힘든 사항은 회사서 알아줫음합니다
A
우선,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많은 주주분들께 고통을 안긴 점은 회사를 대표하여 송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금번 사태를 겪으면서, 회사도 많은 반성과 고민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내용은 변화된 점이 없는데, 시장 패닉 속에서도 유독 과도한 낙폭을 기록한 점, 이후 회복되는 시장상황에서 소외된 점들을 종합해 볼때,  결과적으로 시장에서 소외주가 보이는 전형적인 모습을 보인 것입니다. 

안정적인 장세에서는 이런 시장의 평가를 체감하지 못하다가, 코로나 국면을 통해 냉정하게 저희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 

이전까지 저희 회사는 바이오 기업 본연의 업무인 연구 개발 열심히 하고, 수익 창출을 위한 사업 활동만 열심히 한다면, 주가는 알아서 반영될 것이라는 다소 안일한 생각을 했던거 같습니다. 

좋은 기업 내용을 제대로 알리지 못해서, 기업 내용에 부합하는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한 점은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으로 주주와의 소통은 회사의 최우선 순위의 기업 활동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기업 내용에 합당한 평가를 시장에서 받을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앞선 질의가 무상증자관련 제안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답변의 요지는 무상증자의 단행이 주주 입장에서, 회사 입장에서 득이 될지 실이 될지에 대해 신중해야된다는 점입니다.  

사실 무상증자가 회사가 앞으로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그동안 힘드셨던 주주들에 대한 보상책으로 유일한 대안이라고 확언하기는 어렵지 않겠습니까?

시장의 소외주로써, 여건이 조성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상증자 단행이 주주가치 제고에 도움이 된 사례를 개인적으로도 본 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러운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주가관리라고 표현하신 부분도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저희가 시장을 움직이거나 할 능력이 없는 상황에서 주가관리라는 표현보다는 저희 회사가 좋은 점, 시장이 모르는 저희 회사의 가치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들을 할 것이냐는 점은 차차 말씀드리고,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솔루션은 IR Page앱을 통해 주주들의 문의에 소통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질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IR앱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로드 본 내용은 참고정보로, 최종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